• site map
  • 내부정보관리규정
회사소개
회사개요
  • HOME
  • >
  • 회사소개
  • >
  • 회사개요
회사개요
회사의 개요

설립일 : 1993년 3월 12일
자본금 : 84억원 (2014년11월)
소재지 : (본사)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604-15
    (지사) 경상남도 창원시 용호동 7-2 오피스플라자 508호
    (공장)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왕정리 서산테크노밸리 436번지
임직원수 : 137명(2014년11월)
코스닥상장 : 2002년 4월 9일
주요사업 : 신소재, IT(PLM & SI), BT(과일포장재, 유공필름, 자동실링기, 미생물 비료 등)

신소재 사업

당사는 세계최초로 열수화학법을 이용한 보헤마이트 양산기술개발에 성공한 후에 충남 서산테크노밸리내에 5천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고 양산공장을 증설 중에 있습니다. 정유화학분야에 주로 촉매, 촉매담체로 사용되는 보헤마이트는 그동안 기술의 난이도와 환경문제 때문에 국내 생산이 불가하여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산업분야의 기초소재입니다. 또한 당사는 보헤마이트를 하소 및 소결하여 감마알루미나, 알파알루미나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재들은 LED 기판제, 2차전지분리막 분산제, 내마모성, 내화학성을 필요로 하는 코팅제, 연마제 등 다양한 분야의 기초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사의 제품들은 물과 알루미늄만을 사용하는 친환경적인 생산방법과 단순하고 유연한 생산설비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들은 전량수입에 의존하던 기초소재의 수입을 대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프런티어를 위한 당사의 야심찬 도전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 줄 것입니다.

IT 사업

당사는 IT사업으로 한 제조사의 제품기획부터 회수 및 폐기까지 제품의 수명주기를 관리해 주는 PLM분야의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과 SI분야의 시스템설계 및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세계 최대의 PLM 솔루션개발사인 프랑스 다쏘 시스템의 국내사업파트로서 현대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자동차 회사와 공급업체들뿐만 아니라 대한항공, 두산인프라코어 등 항공 및 기계제조분야 고객사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다쏘시스템 공인 교육센타 운영을 통해 매년 1,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SI분야에서 당사는 한국아이비엠의 프리미어 파트로서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주택금융공사. 기상청 등에서 시스템구축 및 유지보수 사업을, 서울시, 용인시, 대구시 등에 도서관 시스템 구축사업, 세종시 등 스마트스쿨 구축사업을 수행한 바 있습니다. 당사는 이처럼 다양한 사업현장에서 축적한 풍부한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시스템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T 사업

당사는 선물용 박스에 들어가는 최고급 과일들을 낱개로 포장할 수 있는 '팬캡'이란 브랜드의 고급과일 포장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팬캡'은 수려한 디자인뿐 만 아니라 과일의 손상방지, 신선도 유지 등의 기능 때문에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당사는 자회사인 오비트를 통해 작물의 병충해 차단 및 고기능성 성장 촉진제인 미생물 비료 "그린 아그로믹스"와 가정용 소형패키지 제품인 "화분愛"를 농협, 농자재 대리점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린 아그로믹스는 미생물을 이용하여 후막포자를 형성시켜 제품화에 성공한 것은 국내 최초 사례이며 국내 친환경 농산물 재배 및 유통하는 회사로부터 시제품을 평가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미세 유공필름은 현재 분식체인점의 Take-out 포장재, 신선야채의 Fresh cut 유통용 포장재, 수출용 쌀포장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동제품의 특징은 포장재 내부의 열과 습기를 발산하면서 산화억제와 신선도를 높여준다는 것이며 생물유통포장, 의료포장, 전자차폐 및 필터시장 등에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사의 계열 포장재 전문연구소인 투팩 연구소에서는 그 외에도 고급과일포장재 팬캡의 후속모델 저탄소 팬캡, 자동실링기, 에어쿠션 난좌, 접이식 일회용 컵라면 용기 등은 신개념의 포장재들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도전들

당사는 자회사인 오상뉴엘을 통해 초고온 열프라즈마를 이용한 산화알루미늄 환원을 기술을 활용하여 순도 99.9% 이상의 재생알루미늄을 양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중입니다. 본 연구는 이를 통해 신소재사업의 원료가 되는 알루미늄을 양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오상뉴엘은 캡슐커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한국네스프레소의 캡슐커피 폐기물의 완전재생처리를 위한 지정파트너로 협력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당사는 글로벌 프런티어 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행복을 위한 소재와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회사의 사명에 지속적으로 헌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