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OSANGJAIEL!

공지사항

[보도자료] 오상자이엘, 코리 베이징과 5년간 505억 중국시장 화장품 독점공급계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18 17:38
조회
1510

오상자이엘, 코리 베이징과 5년간 505억

중국시장 화장품 독점공급계약 체결

중국시장 노하우 가진 중견기업과 기술력 있는 강소기업의 협업

국내 바이오 기술기업 오상자이엘(대표이사 이극래)은 코리그룹(Coree Beijing)과 코스메틱 브랜드 ‘Jaiel’이 5년간 공급가 기준 505억원 규모의 제품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Jaiel’은 오상자이엘이 10년간 R&D에 투자한 끝에 개발한 의약 화장품용 신물질 ‘자이엘라이트’를 기반으로 런칭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다. 자이엘라이트는 임상실험을 통해 화장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11가지 효능이 입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토피 치료에 대한 성과와 탈모완화 및 발모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어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계약은 중국시장에 대한 성공 경험을 가진 중견기업이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중국시장에 소개하여 끌어주는 선순환 구조의 대표적 사례로 볼 수 있다. 코리그룹(Coree Beijing)은 중국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성공경험을 가진 대표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국내의 기술력 있는 회사를 발굴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

이러한 계약의 이면에는 기존에 화장품 등 뷰티에만 초점을 맞춘 상품보다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점진적 진정성’ 전략이 중국에서 통할 것이라는 확신과 자신감이 있었다.

이에 대해 오상자이엘측은 “이번 계약은 단순한 계약이 아닌 파트너십으로, 지속적으로 개발과 시장개척에 끈끈하게 협업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구조를 만들어 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중국시장에 대한 코리그룹의 노하우와 오상자이엘의 기술력으로 빠르게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

오상자이엘은 바이오 및 코스메틱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그룹의 신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아직 본격적인 런칭 전임에도 중국 관영매체인 인민망에 Jaiel 브랜드가 언급되는 등 중국 내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이번 계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상자이엘 경영기획부 공시팀

배포일자: 2019.03.18

TEL 032-524-0700(내선 302), FAX 032-524-6439

osangjaiel.co.kr/devlms/devlms

※기사 이미지 첨부파일 참조